학생들과 함께 그들의 미래를 찾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.
자신의 미래에 관심이 있는 학생 누구에게나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.
진단 시스템의 특징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.
3-1. 진단 시스템은 글로벌 과학자 및 영재교육 전문가의 연구 경험, 인재 양성 경험, 심리 측정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, 개발되었습니다. 이 시스템은 세상이 변화하는 원리, 지식이 성장하는 원리, 사람이 성장하는 원리 등의 시대정신을 근간으로 하는 역량진단시스템입니다.
3-2. 진단 시스템은 개인의 타고난 재능, 관심 및 경험, 지적 노력, 성취 의지 등의 주요 정보를 수집합니다. 수집한 정보는 인지 활동에 영향을 주는 제 요소 – 지식 · 사고 · 자원 · 유전 · 환경 요소 등의 다원적 요소로 분석, 진단합니다.
3-3. 진단 시스템은 전문가 평가, 자기 평가, 수행 평가, 능력 평가 등의 다중 평가 방식을 활용하여, 성취, 잠재력, 성장가능성, 창조성 발현 가능성을 체계적으로, 총체적으로 평가합니다.